300x250
728x90
# SAP GUI 접속할 때 노트북을 새로 받았거나, 새로운 프로젝트를 나갔을 때, 서비스 팀에서 포트를 열었다고 했는데 다음과 같이 뜨는 경우
Partner : * : 3200 not reached
# [ PORT : 3200 ] 뜨게 된다면 SAP 서버 IP에서 PORT(포트)가 열렸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한다 #
확인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텔넷(TELNET)이라는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것이니 활성화를 시켜주어야 한다.
# 텔넷( Telnet ) 활성화
# 01. [ 제어판 ] -> [ 프로그램 ]을 클릭해 보자.
# 02. [ 프로그램 및 기능 ] -> [ Windows 기능 켜기/끄기 ]를 클릭
# 03.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[ 텔넷 클라이언트 ]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서 활성화시켜 보자.
# 포트( PORT ) 열려있는지 확인하는 방법
# 01. 우선 [ CMD ]을 열어보자.
# 02. [ telnet ]을 적은 뒤 해당 [ SAP 서버 IP ]와 [ PORT ]를 적어보자.
( 만약 IP가 도메인이면 도메인을 적어도 무방하다 )
telnet IP 3200
* telnet (공간) IP (공간) PORT *
# 03. 엔터를 눌렀을 때 만약 다음과 같이 성공하면 해당 IP의 포트가 성공적으로 열려있는 것이다.
# 04. 만약 다음과 같이 뜨면? 해당 IP의 포트가 열려있지 않는 것이다.
# 이제 서비스 팀에 연락해서 해당 IP의 PORT 오픈 신청을 넣어보자..! #
또한, HOST 등록이 안 되어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정도 해보자.
2023.10.16 - [.ABAP/..모든 것] - SAP Web Dynpro( 웹딘 프로 ) Host 등록 방법
끝..!
도움이 되셨으면 하단에 있는 광고 한번씩 눌러주세유!!
728x90
'.ABAP > ..모든 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AP Customer Exit 사용법( SMOD/ CMOD ) (0) | 2025.01.10 |
---|---|
SAP Enhancement 정리 ( User Exit, Customer Exit ) - 1 (0) | 2025.01.10 |
SAP MANDT 정리 (0) | 2024.12.26 |
SAP 로컬 파일 엑셀 버튼 오류( 로컬파일.... ) (2) | 2024.11.27 |
SAP 여러 테이블의 데이터 개수 가져오기( Tables Record Count ) (0) | 2024.11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