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00x250
728x90

# SAP GUI 접속할 때 노트북을 새로 받았거나, 새로운 프로젝트를 나갔을 때, 서비스 팀에서 포트를 열었다고 했는데 다음과 같이 뜨는 경우 

Partner : * : 3200 not reached 

# [ PORT : 3200 ] 뜨게 된다면 SAP 서버 IP에서 PORT(포트)가 열렸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한다 #

 

 

확인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텔넷(TELNET)이라는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것이니 활성화를 시켜주어야 한다. 

 

 

# 텔넷( Telnet ) 활성화 


# 01. [ 제어판 ] -> [ 프로그램 ]을 클릭해 보자. 

 

# 02. [ 프로그램 및 기능 ] -> [ Windows 기능 켜기/끄기 ]를 클릭

 

# 03.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[ 텔넷 클라이언트 ]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서 활성화시켜 보자.

 

# 포트( PORT ) 열려있는지 확인하는 방법 


# 01. 우선 [ CMD ]을 열어보자. 

 

# 02. [ telnet ]을 적은 뒤 해당 [ SAP 서버 IP ]와 [ PORT ]를 적어보자.

( 만약 IP가 도메인이면 도메인을 적어도 무방하다 )

telnet IP 3200

* telnet (공간) IP (공간) PORT

 

# 03. 엔터를 눌렀을 때 만약 다음과 같이 성공하면 해당 IP의 포트성공적으로 열려있는 것이다.

 

# 04. 만약 다음과 같이 뜨면? 해당 IP의 포트가 열려있지 않는 것이다. 

# 이제 서비스 팀에 연락해서 해당 IP의 PORT 오픈 신청을 넣어보자..! # 

 

 

또한, HOST 등록이 안 되어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정도 해보자.

2023.10.16 - [.ABAP/..모든 것] - SAP Web Dynpro( 웹딘 프로 ) Host 등록 방법

 

SAP Web Dynpro( 웹딘 프로 ) Host 등록 방법

Web Dynpro( 웹딘 프로) Host 등록 안 할 시 # Web dynpro을 실행시키거나 생성, 수정하려고 할 때 다음과 같이 뜨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. # 실행 시 # 생성, 수정 시 Web Dynpro( 웹딘 프로) Host 파일 경로 # 관

potato98.tistory.com

 

 

 

끝..!

 

 

도움이 되셨으면 하단에 있는 광고 한번씩 눌러주세유!!

 

728x90